본문 바로가기

작은 일상의 소중함

LG Incite (SU-200/KU-2000) 에 대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.

지난 2월 9일경에 LG전자에서는 국내 스마트폰의 대중화를 선언하면서 LG Incite (SU-200/KU-2000) 에 관한 보도 자료를 공개했습니다.


그런데 기사 내용에 보면 "LG전자는 ‘인사이트’ 출시 후 대중화를 위해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교육시키는 ‘인포머티브(Informative) 마케팅’을 적극 펼칠 계획이다. " 란 부분이 있습니다.

그동안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스스로 관련동호회나 커뮤니티 등을 통해서 정보를 얻고 스마트폰에 대해서 알아가면서 사용해 왔습니다. 제조사에서 제공되는 정보등은 극히 일부였습니다.

그런데 이번에 LG전자에서 LG Incite (SU-200/KU-2000)를 출시하면서 제조사 입장에서 사용자들에 스마트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려는 것 같습니다. 그것이 바로 ‘인포머티브(Informative) 마케팅’ 입니다.

현재 http://www.cyon.co.kr 에 가보면 아래 메뉴에 INCITE블로그(http://incite.cyon.co.kr/incite/index.jsp) 가 있습니다. 단순히 제품 정보에 관한 것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용법들이 앞으로 제공되어지고 또한 인사이트 사용자들의 다양한 목소리 칭찬/불만 등의 의견들이 올라올 것 같습니다. 

블로그 하단에 "INCITE Blog에 등록된 제품에 대한 평가 및 리뷰는 블로거의 의견입니다. LG전자의 의견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며, 비방성 게시물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." 라 문구가 있습니다. 무분별한 게시물을 제외하고는 사용자의 목소리를 있는 그대로 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( 이 부분은 더 지켜봐야하나요 ^^).

지금까지 제조사쪽에서 사용자들에게 이러한 서비스(?)를 제공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, 비단 제품홍보를 위한 마케팅의 일환이지만 긍정적으로 생각이 되어집니다.

아무튼 제가 전에 썼던 LG 스마트폰의 새로운 시작, LG-KU2000 (해외출시명: LG incite) 글을 보고 연락이 왔습니다. 바로 INCITE블로그의 파워리뷰란에 글을 올려달라는 것이었습니다.

사진설명: INCITE블로그에 먼저 썼던 인사이트 사용기가 짧게 짧게 끊어서 올라가 있네요 ^^

인사이트 리뷰도 올라가지만 주로 인사이트 활용기 위주로 글을 써달라는 말에 인사이트 사용기를 썼었지만 개통이 안된 테스트폰으로 쓴 사용기였기 때문에, 실제 양산폰은 어떻게 나왔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또 제가 스마트폰에 대해서 많이 아는 것은 아니지만 초보자 입장에서 스마트폰에 대해서 하나하나 알아가면서 글을  써보자 하는 마음에 승락을 했습니다.  잘 한건지는 아직도 의문입니다. 그리고 승락해 놓고 걱정이 태산입니다. ㅠㅜ

앞으로 인사이트에 대해서 글을 쓰는데 2번 정도는 기존에 있던 사용기와 크게 다르지 않은 형식으로 어쩌면 중복이 되는 내용이 될 것 같습니다. 물론 양산제품이기 때문에 새로 사진도 찍고 처음부터 다시 글을 써야할 것 같습니다. ^^

그후로는 주로 인사이트를 기본으로 활용기를 써 나가지만 인사이트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전반에 관한 내용 위주로 활용기등의 글을 써 갈 것 같습니다.

인사이트를 사용하다가 발견되는 버그 등이나 불편한 부분도 언급하면서 스마트폰 사용자의 입장에서 고쳐 달라고 건의 할 생각입니다.

아직 리뷰용 인사이트가 도착하지 않았지만  (낼이나 모레 도착예정) 걱정과 함께 기대가 됩니다.
리뷰용 인사이트는 리뷰가 끝나면 반납해야 합니다. 대신 당연한 건지 모르겠지만 소정(?)의 원고료를 받기로 했습니다.^^

꼬리말: 그저 평범한 변방의 블로거인 저에게 글을 써달라는 부탁이 왔다는 것 자체가 참 신기하고 잼있는 경험인 것 같습니다. 솔직히 아직도 얼떨떨 합니다. 근데 끝까지 잘해 낼지 모르겠습니다. ㅠㅜ

Copyright ⓒ todayearly.tistory.com,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
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  믹시    

+ UP/추천 한번만 클릭해주시면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. HanRSS 추가해 주세요 *^^*