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REVIEW/기타/

LG XNOTE LW20 한대로 영화 두편 동시에 보기

노트북으로 가장 많이 즐기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영화보기일것입니다.
저라고 예외는 아닙니다. 노트북은 그 어느 곳이라도 훌륭한 극장이 되게 해줍니다.

저는 영화보는 것을 무척이나 좋아하는데, 첫째 아들이 태어나고 둘째 아들이 태어나고 나니 부부가 손잡고 극장에 가서 영화를 본다는 것은 꿈에서나 가능한 일이 되어져 버렸습니다-둘째가 이제 두 돌이 다 되어갑니다(23개월).
그래서 바로 집 앞에 좋은 극장(CGV)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부부가 같이 영화를 본지가 횟수로 5년이 넘어갑니다.
가끔 따로 따로 극장에 가서 영화를 보기는 합니다. ㅠㅜ

그래서 선택한 것이 아기들이 잘 때에 부부가 손잡고 노트북을 이용한 영화감상입니다. ^^
근데 가끔 영화를 볼때에 어느 영화를 볼지 의견이 서로 다를때가 있습니다.
그때는 LG XNOTE LW20 한대로 간단하게 해결이 됩니다.

아래 그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.

LG XNOTE LW20 에는 재미있는 기능이 있습니다. 바로 듀얼사운드 모드가 있다는 사실입니다.

이 기능을 이용하면 한 대의 노트북으로 2대의 효과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.
노트북 한대로 동시에 영화 두편을 볼수가 있었습니다.

외부 모니터나 S-Video을 통해서 외부 영상장치을 연결한 후 한사람은 영화감상을
또 한사람은 또다른 영화를 보거나 음악감상등을 동시에 할 수가 있습니다.

즉 각 프로그램마다 소리를 각각 헤드폰커넥터와 S/PDIF 커넥터로 소리를 따로 내 보낼 수가 있습니다.




따라서 다른 사람과 더 이상 노트북 때문에 다툴 이유가 없습니다. ^^
(단 영화감상이나 음악 감상의 경우에만 ^^)
만약에 다음과 같은 무선AV 연결 장치등이 있다면 LG XNOTE LW20 의 활용가치는 배가 됩니다.




LW20의 듀얼사운드 모드를 통해서 위와 같은 장치를 이용하면 한사람은 거실에서 LW20을 통한 영화
감삼을 또 한사람은 자기의 공간에서 또다른 사무적인 일이나 인터넷 서핑 등과 같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.

또 한 공간에서 두 가지의 일이 가능하기 때문에 결혼한 부부들에게도 좋은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
^^.

이 기능의 사용법을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.
먼저 트레이에 있는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에서 멀티 스트리밍 사용에 체크 합니다.




다음으로 듀얼 헤드폰 모드를 선택합니다.




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를 열어서
다음과 같이 각 커넥터부분을 각각의 장치에 맞게 바꿔 주시면 됩니다.




마지막으로 각 프로그램에서 소리/오디오 장치를 각각 알맞게 선택하면 됩니다.
웬만한 영상음향관련 프로그램들에는 다 소리/오디오 장치 선택 옵션이 있습니다.
아래는 아드레날린 과 곰플레이어의 오디오 장치 설정 모습니다.






이렇게 설정한 다음 각각 다른 용도로 영화나 음악을 동시에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.
아래의 사진은 LW20에서 곰플레이어와 아드레날린을 통해서 동시에 실행시킨 모습입니다.
물론 소리는 각각 헤드폰 커넥터와 S/PDIF 커넥터를 통해서 다르게 나오고 있습니다.
외부연결 장치를 통해서 튜얼모드로 보면 활실 하겠죠 ^^.



이상으로 LG XNOTE LW20 한대로 영화 두편 동시에 보는 간단한 Tip 이었습니다. ^^

제목 없음

Copyright ⓒ todayearly.tistory.com,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